본문 바로가기

책상 위에 불어온 봄바람, 아무튼 문구!

2022.04.15 2min 17sec

3월, 푸릇푸릇한 새 학기가 시작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것들이 있습니다. 새 봄, 새 옷, 새 친구, 그리고 새 문구! 비단 학생 신분이 아니더라도 우리는 늘 문구에 둘러싸여 살고 있숩나다. 너무 익숙해서 자각하지 못할 뿐. 지금 당신이 앉아있는 책상 위에서 새롭게 빛을 발할 수 있는, 실용성과 미학을 고루 갖춘 문구를 소개합니다.



소소문구 <디깅노트>


소소문구 <디깅노트>

‘쓰는 사람을 위한 문구’를 만드는 소소문구는 그 명성에 걸맞게 ‘쓰는 생활’을 돕는 문구들로 가득합니다. 그중에서도 ‘디깅(Digging) 노트’는 ‘한 분야에 몰두하며 얻은 지식과 아이디어를 자신만의 관점으로 만드는 과정을 함께 한다’는 뜻으로 이름 지어진 노트.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는 PU 커버와 표면이 매끄럽고 번짐이 적은 MFC 종이로 이뤄져 있어 이름처럼 ‘디깅’하며 오래오래 함께 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제작됐습니다. ‘디깅 캘린더 스티커팩’을 붙이면 플래너가 되는 건 하나의 팁. 무언가 시작하기로 결심한 3월의 당신에게 디깅노트를 추천합니다.

sosomoongoo.com



오롤리데이 <O,LD! Letter set>


오롤리데이 <O,LD! Letter set>

모든 이의 일상이 언제나 ‘oh, happy day!’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행복’을 모티브로 다양한 작업을 하는 브랜드 오롤리데이에서는 귀엽고 유니크한 문구용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올해 새롭게 제작된 ‘편지지 세트’가 가장 눈에 띕니다. 편지지 6장, 봉투 3장, 4종 스티커 1장, 6종 데커레이션 스탬프 1장으로 풍성하게 구성돼 있어 이 세트 하나만 있으면 편지쓰기 준비 완료! 짧은 편지도 긴 편지도 어려움 없이 쓸 수 있도록 7.5㎜의 줄 간격으로 제작된 세심함까지. 이제 당신의 깊은 마음을 손 글씨로 전해볼 차례입니다.

oh-lolly-day.com



모모팝 <모모마테>의 마스킹테이프


모모팝 <모모마테>

국내 마스킹테이프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감성 디자인 문구 브랜드 모모팝.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는 와중에도 모모팝의 마스킹테이프인 ‘모모마테’는 두터운 마니아층을 자랑합니다. 자체적으로 디자인한 유니크한 패턴과 깔끔한 접착력, 부담 없는 가격으로 한 번도 안 산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산 사람은 없다고. 베스트셀러인 크레용 체크 마스킹테이프뿐 아니라 제주 라인 마스킹테이프도 큰 인기몰이 중입니다. 디자인 마스킹테이프는 다이어리 꾸미기는 물론 선물 포장, 데커레이션, 인테리어 용도로도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는 사실! 눈길을 사로잡는 알록달록한 마스킹테이프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누려봅시다.

www.momopop.com



작은연필가게 흑심  <메시지 연필 세트(STAR)>


작은연필가게 흑심 <메시지 연필 세트(STAR)>  

언젠가부터 추억의 도구가 되어버린 연필. 하지만 연필은 여전히 문구의 꽃입니다. 이러한 연필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다양하고 아름다운 연필을 소개하고자 ‘작은연필가게 흑심’이 탄생했습니다. 빈티지부터 시즌 에디션까지 이 세상의 모든 연필이 다 모여 있는 듯한 이 가게에서 선물용 연필을 찾는다면 ‘메시지 연필 세트’를 추천합니다. 총 16가지 색상의 연필에는 저마다 다른 메시지가 각인돼 있어 있는데 이 중 다섯 자루를 선택하면 예쁜 패키지에 담아줍니다. 좋아하는 색이나 마음에 드는 메시지를 골라 다양하게 조합하는 재미까지 쏠쏠. 연필에 원하는 문구도 각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올봄 커스터마이징한 연필 하나쯤 마련해 보는 건 어떨까요.

blackheart.kr



모리스 <초콜릿 크레용>


모리스 <초콜릿 크레용>

‘문구로 미래를 만드는 기업’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가진 모리스는 경쟁력 있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국산 문구의 자존심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초콜릿 크레용’은 피부가 예민한 어린이들을 위해 만든 특별한 크레용입니다. 석유 추출물로 만드는 일반 크레용과 달리 카카오버터로 만들었기에 먹어도 될 만큼 안전합니다. 100% 무독성인 것은 물론 손에 잘 묻지 않고 쉽게 부러지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깜찍한 별 모양은 아이들이 손에 잡기 편해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을 준다니 영유아 자녀나 조카가 있는 이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패키지로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

www.morrisplus.com



제로퍼제로 <다이어리 스티커>


제로퍼제로 <다이어리 스티커>

감각적이고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오랜 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로퍼제로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문구류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일명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인 스티커는 제로퍼제로 특유의 따뜻한 감성이 물씬 묻어 있습니다. 

‘피플, 페이스, 동물들, 음식, 오브젝트, 걸어가자’ 등 다양한 콘셉트로 마련돼 있어 골라 쓰는 재미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빛을 받으면 반짝거리는 작은 크기의 스티커가 주는 큰 기쁨! 

smartstore.naver.com/zeroperzero



라이프앤피시스 <투명젤펜>


라이프앤피시스 <투명젤펜>

손글씨를 쓸 일이 많이 없어진 요즘에도 펜은 필요합니다. 학생은 필기를 해야 하고 사회인은 메모를 해야 하고 연애하는 사람은 편지도 써야 하니까요. 그렇다면 이왕 쓰는 거 더 기분 좋고 더 부드럽게 국산 브랜드 라이프앤피시스의 투명젤펜으로 써봅시다. 물 흐르듯 술술 써지는 필기감은 물론이고 또렷하고 유니크한 14종의 색상까지! 잉크 컬러마다 심 파이프 색도 다르고 퀵 드라이 젤 잉크로 빠르게 마른다는 것이 강점. 0.38㎜ 두께로 얇은 필기감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딱입니다. 리필심도 판매해 애착 볼펜으로 지속해서 쓸 수 있고 환경보호도 실천할 수 있으니 이 또한 좋지 않을까요.

livework.net


글=권나윤 자유기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