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앞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자연 공간

2021.03.24 1min 1sec

살기 좋은 주거 환경의 필수 조건으로 각광 받고 있는 명품 아파트의 공통점, 바로 조경이다. 현대건설은 디에이치 아너힐즈를 비롯해 총 6개 작품이 우수디자인(Good Design)에 선정돼 조경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집 앞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자연 공간


디에이치 아너힐즈 ‘헤리티지 가든 연하원’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 중앙에 위치한 헤리티지 가든 연하원은 인근 대모산의 자연을 그대로 재현했다. 대모산의 새벽 안개에서 영감을 얻어 설치한 인공 안개(미스트 노즐)는 서어나무 숲과 자연석, 각종 식물과 조화를 이뤄 빼어난 조경미를 자랑한다. 분위기 좋은 카페에 온 듯한 이곳의 산책길은 직접 거닐어도 좋지만, 커뮤니티 내 큰 파노라마 창을 통해 감상하는 것도 좋다. 



집 앞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자연 공간


힐스테이트 호매실 ‘중앙광장’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 힐스테이트 호매실은 조경 면적을 극대화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축구장을 압도하는 규모(가로 약 90m, 세로 약 130m)의 중앙 잔디광장에 미술 장식품과 조형물을 설치해 예술적 경관을 더욱 훌륭하게 연출했다. 낮은 건폐율(13%) 덕분에 중앙광장 주변이 시원하게 조성돼 단지 내 산책로를 걷는 것만으로도 여유를 되찾기에 충분하다.



집 앞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자연 공간

집 앞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자연 공간


힐스테이트 동탄 ‘물 놀이터’ ‘숲 소풍길’

어린이들이 야외에서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이색적 놀이터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힐스테이트 동탄. 물 놀이터는 티하우스와 다양한 수경시설로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숲 소풍길은 2층 높이의 숲 관찰대까지 자연과 어우러진 데크 길로 산책할 수 있는 복합 활동 공간이다.



집 앞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자연 공간


힐스테이트 서울숲리버 ‘색연필 놀이터’

알록달록한 바닥 길을 따라가면 다양한 색상의 조형미가 돋보이는 ‘색연필 놀이터’가 아이들을 맞이한다. 신체 감각은 물론 예술적 감각까지 키울 수 있는 이 놀이터의 매력은 바로 미술관 테마로 조성된 공간이다. 유명 작가의 명화와 액자 프레임 조형물을 곳곳에 배치해 어린이들이 예술을 가까이에서 접하고 놀면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집 앞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자연 공간


힐스테이트 녹양역 ‘퍼니짐 놀이터’

놀이터가 아이들만 뛰어노는 곳이라 생각했다면 힐스테이트 녹양역의 ‘퍼니짐 놀이터’를 들러보자. 부모와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신체특화 놀이시설 공간으로 조성됐다. 어른, 아이 모두가 신나게 놀 수 있도록 신체 조건에 따라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농구 및 축구 골대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다트판도 있다. 쉴 수 있는 공간도 넉넉해 온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