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번째 만나는 ‘디에이치’, 강남 힐링 리조트 단지 ‘디에이치 포레센트’

2021.02.04 1min 47sec

‘디에이치 아너힐즈’에 이은 두번째 디에이치. ‘디에이치 포레센트’가 준공했다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강남 최초의 도심 속 프리미엄 힐링 리조트 단지를 지향하는 ‘디에이치 포레센트’가 가진 특별함을 지금부터 알아볼까요?


‘디에이치 포레센트’


서울 강남구 일원동 일원대우아파트를 재건축한 ‘디에이치 포레센트’는 지하 3층 ~ 지상 22층, 4개동, 전용면적 59~121㎡ 총 184세대 규모의 단지입니다. 지하철 3호선 대청역과 분당선 대모산입구역을 도보 이용 가능하며, 영동대로와 양재대로 등 강남 주요 도로망 접근이 용이하여 교통이 편리합니다.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늘푸른공원과 연결된 산책로를 조성하여 인근 공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모산과 양재천을 가까이 두어 자연친화적인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디에이치 포레센트’

‘디에이치 포레센트’

[ 멀리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독창적인 경관조명과 입체적 디자인의 외관은 단지의 위상을 높입니다. ]


디에이치 포레센트의 외관은 독보적인 건축미와 고급감을 자랑합니다. 메인 주동 상층부에는 디에이치 로고가 단지의 상징성을 더하고, 고급스러운 외부 색채의 조화는 물론 햇살에 빛나는 커튼월룩과 야간에 볼 수 있는 외부 조명은 지면에서부터 옥탑 조형물까지 이어져 랜드마크 단지의 위상을 극대화합니다. 역동적인 입면과 다른 높이의 동을 짜임새있게 배치하여 단지 전체의 활력은 물론 규모감을 더했습니다. 또한 세대 개방형 발코니를 설계하여 공간 확대는 물론 프라이빗한 조망을 누리도록 했습니다.


‘디에이치 포레센트’

[ 디에이치 포레센트의 첫인상을 특별하게 심어주는 주출입구 문주 ]


단지의 메인 출입구의 독특한 조형은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유선형의 화려한 경관이 돋보이는 높이 9m의 문주는 고급스러운 금속 소재를 배경으로 빛나는 디에이치 로고를 담고 있으며, 유려한 선형 스트림의 조형미에 천장의 은하수를 더해 예술적인 가치는 물론 보는 즐거움을 배가해 줍니다. 보행자 출입구에는 클럽하우스로 통하는 엘리베이터를 설치하여 이동을 보다 편리하게 했습니다.


‘디에이치 포레센트’

‘디에이치 포레센트’


‘디에이치 포레센트’는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여 지상을 공원화하고 보행자 위주의 안전한 단지를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단지 내부에서도 사계절의 정취를 마음껏 느낄 수 있습니다. 단지 중심의 메인가로길은 보행로를 따라 소나무 가로수길 및 정방형의 수경시설 등 특색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고, 사계절을 고려한 생태연못과 다양한 테마정원도 단지 곳곳에 배치되었습니다. 해외 작가의 작품들을 도입하여 단지의 가치를 높였으며, 특히 아이들의 감성과 인지발달, 모험심 등을 길러주는 독창적인 형태의 놀이터도 눈길을 끕니다.


‘디에이치 포레센트’

[ 101동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는 Eco Active Garden을 컨셉으로 소규모지만 다채로운 야외 활동 공간을 제공합니다. 건축구조물의 하부 공간을 활용하여 그네와 의자 등 다채로운 활용을 유도했습니다. ]


‘디에이치 포레센트’

[ 102동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는 Greenery Garden을 컨셉으로 단지 내 최고층에서 파노라마 조망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 조성을 했습니다. ]


‘디에이치 포레센트’

[ 103동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는 Joyfully Garden을 컨셉으로 옥상부 건축 벽체를 활용하여 영화 상영 및 스포츠 응원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


‘디에이치 포레센트’

[ 104동에 위치한 스카이라운지는 Open-party Garden을 컨셉으로 가족, 지인과의 아늑한 파티공간을 제공합니다. ]


‘디에이치 포레센트’에서는 옥상공간을 활용한 ‘스카이가든’을 각 동마다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통해 이동할 수 있어 접근성을 높였는데요. 이곳에서는 옥상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조망과 채광의 장점을 활용한 다양한 공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호텔식 로비를 조성하고 와인바, 클라이밍, 글램핑 캠핑장, AV관람뜰, 스카이카페로 활용할 수 있게 한 것이죠. 공동주택에 거주하면서 방문할 일이 없었던 옥상공간이 멋지게 탈바꿈한 좋은 사례입니다. 앞으로는 입주민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디에이치 포레센트’

‘디에이치 포레센트’

‘디에이치 포레센트’

‘디에이치 포레센트’


‘디에이치 포레센트’의 입주민 대상 커뮤니티인 ‘클럽 포레센트(Club Forecent)’는 고급호텔급 시설을 자랑합니다. 로비에서부터 느껴지는 다양한 소재의 마감재는 다채로우면서도 고급스러운 통일감을 선사합니다. 헬스커뮤니티공간은 최고급 헬스기구인 이탈리아 테크노짐의 아티스 운동기구들을 비치한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골프연습장, 사우나시설을 제공합니다. 부분적으로 오픈 천장을 만들어 밀폐된 공간에 개방감을 더했습니다.


‘디에이치 포레센트’


클럽라운지는 공간 중앙에 오픈 천장으로 개방감을 확보하고, 고급스런 인테리어와 유럽산 디자인 가구를 통해 호텔 VIP 라운지 같은 아늑함을 연출하였습니다. 중앙에는 4.6m 크기의 원목 테이블이 자리를 잡고 있으며, 전면 창을 적용해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밝은 햇살 속에서 입주민들의 즐거운 시간이 이어질 것입니다.


‘디에이치 포레센트’


올해 1월 입주를 시작한 ‘디에이치 포레센트’에서는 강남이 주는 가치는 물론 자연이 주는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작은 단지이지만 다양한 특화설계를 곳곳에 적용하여 입주민들이 멀리 나가지 않아도 집 근처에서 호텔급 휴식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단 하나의 완벽함을 추구하는 디에이치 브랜드의 두번째 작품인 ‘디에이치 포레센트’는 입주민들에게 보석 같은 삶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