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나눔경영Sharing Management기술도 마음도 나눌수록 커집니다.

사회봉사단 소개

더불어 나누는 마음으로 따뜻한 세상을 짓겠습니다.

10만 현대건설가족 사회봉사단이 2009년 11월 12일 출범하였습니다.
사회책임경영 활성화를 위하여 앞으로 적극적이고 활발한 자원봉사활동들을 실행해 나갈 것입니다.
본사와 현장 어디든, 현대건설 가족이 있는 곳이라면, 나눔의 가치가 빛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대건설의 사회공헌 활동은 하루의 이벤트가 아니라 전 임직원이 마음에 품고 있는 사회에 대한 책임과 사랑의 표현입니다.
본사와 현장의 임직원, 그리고 임직원가족까지도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함께합니다.
땅 위에 기술을 짓고, 이웃의 마음에는 사랑을 지어가겠습니다.

사회봉사단 비주얼 이미지

사회공헌전략 및 주요활동 소개

그룹사 비전 & 슬로건
  • 비전 & 슬로건

    vision
    현대건설은 ‘인간’에 최우선의 가치를 두고 고객과 하나된 마음으로 더 나은 삶의 터전을 만들어 인류애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세계 속의 현대건설이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조를 통하여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발맞추어 미래로 향하고자 합니다. 함께 성장하고, 더 발전된 내일을 만드는 길에 현대건설이 앞장서겠습니다.

    slogan
    ‘함께 움직이는 세상’의 슬로건은 현대자동차그룹과 현대건설의 사회공헌 철학을 담은 슬로건 입니다. 현대건설은 현대건설만의 철학과 건설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진출 지역사회와 세계속의 지역 구성원으로지역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공헌을 추진합니다.  아울러 현대건설이 진출한 개발도상국 국가에서는 의무적으로 지역내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며, 제 3세계와 개도국의 공익적 공동발전을 추구 합니다. 해외지역내 단순히 사업과 공사수행을 하는 것이 아닌, 진출 지역 주민과 청소년, 아이들을 위해 빈곤, 교육, 위생, 문화, 주거, 환경 등 다양한 지역사회에 필요한 CSR을 국제개발협력기관과 함께 협력하여 지원하고, 매년 2회 정기적으로 건설업의 특성을 반영한 해외봉사단을 파견하여 현대건설의 기술과 대한민국의 문화, 지역사회공헌을 전파합니다. 앞으로도 현대건설은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공동발전을 위하여 '지역에 기반한 사회공헌'을  지속 지원하며, 진출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공동체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대표사업 테마
  • 6대무브

    DREAM MOVE사회적 약자 자립 지원 및 인재육성 DREAM MOVE건설업 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
    DREAM MOVE임직원 및 고객 참여 자원봉사 DREAM MOVE건설 안전 및 지역사회 안전 증진
    DREAM MOVE교통약자 및 사회적 약자 이동편의 증진 DREAM MOVE환경보전 및 기후변화 대응

주요활동 소개
  • DREAM MOVE(창업지원 및 자립역량 강화 프로그램)
    현실의 높은 진입장벽과 환경적인 이유로 꿈을 실현할 기회를 갖지 못하는 미래의 세대를 위해 현대건설은 청소년과 대학생의 꿈을 키우는 데 함께하는 ‘힐스테이트 꿈키움멘토링 봉사단’을 출범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멘토링 활동을 통해 청소년멘티에게는 학습과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고, 대학생멘토 에게는 취업에 필요한 현실적 조언 및 역량강화활동을 제공합니다.
    청소년이 성장하여 대학진학과 취업까지 지속적, 장기적인 도움을 주는 본 활동은 지난 7월 4기의 수료를 마치고 오는 9월, 5기 발족을 앞두고 있습니다.
    DREAM MOVE
  • NEXT MOVE(사업역량 활용 사회공헌)
    ‘건설업’이라는 기업의 특성을 활용하여 저개발 국가의 특성에 맞게 적정기술을 도입.
    현지의 사정에 맞게 교육, 생계지원, 위생 및 주거환경에 필요한 적정기술을 지원합니다.
    현대건설의 H-CONTECH 해외봉사단은 1기 인도네시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2기 베트남 봉사단을 통해 현지에서 봉사활동과 기술세미나를 진행하였으며, 이 외에도 18개국에서 교육센터, 학교, 장학 및 위생복지 등의 총 35개의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NEXT MOVE
  • HAPPY MOVE(임직원 및 고객참여 자원봉사)
    현대건설의 임직원은 2009년 1문화재1지킴이 협약을 맺은 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창덕궁의 고건물 개보수 및 환경정화를 돕는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취약계층에 직접 만든 빵을 지원하는 사랑의 제빵봉사활동에도 임직원과 가족봉사단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대건설의 임직원은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부를 이웃을 위해 모금하는 사랑나눔기금을 시행하여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2017년 기준 3.34 억원)
    HAPPY MOVE
  • SAFE MOVE(교통안전 및 사회안전 증진)
    현대건설은 2018년 5월 건설산업사회공헌재단, 플랜한국위원회, 블루인더스와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통해 재난안전분야의 사회공헌을 추진했습니다.
    재난안전 분야에서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사회적기업과 국제구호개발 NGO의 참여로 재난안전 교육사업과 재난안전을 예방하는 안전용품의 개발 및 전달에 전문성을 더하여 추진할 계획입니다.
    SAFE MOVE
  • GREEN MOVE(환경보전 및 기후변화 대응)
    태풍과 가뭄, 산불과 같은 자연재해로 인한 환경의 손실을 막고, 동식물을 보호하여 환경보존에 앞장서고자, 당사는 월악산 국립공원에 자원봉사센터를 건립하였습니다. 이로써 당사가 앞서 건립한 지리산(1호점), 북한산(2호점), 태안해안(3호점) 자원봉사센터를 비롯하여 총 4개의 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동식물을 보호하기위해 환경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자에게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국립공원의 환경정화를 위한 각종 용품을 비치하여 소중한 우리산림을 365일 지키고 있습니다.
    GREEN MOVE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Home > 지속가능경영 > 나눔경영


sk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