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은 내가 ‘에어프라이어’ 요리사!

2020.12.11 2min 49sec

아이와 아내를 위해 혹은 퇴근 후 자신을 위한 한끼 요리를 만들고 싶지만, 서툴고 솜씨가 없어 주방을 기웃거리기만 했을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장비는 오직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근사한 한끼를 만들 수 있죠. 오늘만큼은 주방을 진두지휘하는 요리사가 되어볼까요?


첫 도전, 아이를 위한 미니 핫도그
아이를 위한 간식을 고민했다면 미니 핫도그를 추천합니다. 재료와 레시피가 간단해 요리를 안 해본 초보자도 간단하게 만들기 좋아요. 손이 많이 가는 반죽 대신 식빵에 소시지를 감싸기만 하면 끝.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0분만 기다리면 그럴듯한 핫도그가 완성됩니다. 집에서 만들어 재료를 믿을 수 있고, 기름에 튀기지 않아 더 건강하죠. 바삭하게 구워져 씹는 식감은 덤!

미니 핫도그

재료 비엔나소시지 10개, 식빵 5장, 달걀 2개, 우유 2큰술, 빵가루 1컵, 파슬리가루 조금, 식용유 조금
TIP1 오리지널 핫도그를 맛보고 싶다면 식빵 대신 핫케이크 반죽을 입혀서 만들면 되요.
TIP2 매콤한 칠리 핫도그는 빵가루에 칠리 파우더  1큰술을 추가해보세요.

1 식빵 잘라 밀기 테두리를 잘라낸 식빵을 반으로 자른 후 밀대로 민다.

2 달걀 물에 우유 섞기 달걀을 곱게 푼 뒤 우유를 넣고 잘 섞는다. 

3식빵으로 소시지 말기 식빵에 비엔나소시지를 올려놓고 돌돌 말아 꼬치로 고정시킨다.

4 달걀 물·빵가루 입히기 3을 달걀 물에 담갔다가 빵가루를 묻힌다. 

5오일 뿌려 튀기기 종이포일을 깔고 핫도그를 올린 뒤 식용유를 뿌려 180℃의 에어프라이어에 10분간 굽는다.


특별한 날을 위한 토르티야 루콜라 피자
분위기 있는 식당 하면 떠오르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특별한 날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외식하고 싶지만 이래저래 나가서 먹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 고민이라면 토르티야 루콜라 피자 메뉴가 제격입니다. 크게 힘들이지 않아도 그럴싸한 비주얼에 맛까지 보장하죠. 요리 방법은 간단해요.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토르티야 위에 생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 에어프라이어에 돌리기만 하면 끝. 갓 나온 피자 위에 신선한 루콜라를 올려 식탁에 내놓으면 유명한 셰프가 만든 것만큼 수준급 요리를 맛볼수 있답니다.

토르티야 루콜라 피자

재료 토르티야 1장, 토마토 소스 4큰술, 피자치즈 ½컵, 생모차렐라 치즈 100g, 선드라이 방울토마토 7개, 루콜라 20g
TIP1 선드라이 방울토마토 만드는 방법: 방울토마토를 반으로 잘라 올리브오일을 조금 넣고 버무려요. 120℃에 맞춘 에어프라이어에 60분 돌리면 완성!
TIP2 시간이 부족하다면 신선한 방울토마토를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루콜라가 없다면 시금치나 다른 샐러드 채소를 올려도 좋아요.

1 루콜라 씻기 루콜라는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턴다.

2 소스·피자 치즈 뿌리기 토르티야에 토마토 소스를 바르고 피자 치즈를 뿌린다.

3 토핑 올리기 생모차렐라 치즈를 큼직하게 뜯어 2에  선드라이 방울토마토와 함께 올린다.

4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180℃의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5분간 노릇하게 굽는다.

5 루콜라 올리기 접시에 구운 피자를 담고 루콜라를 올린다.


색다른 아침 메뉴,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여유로운 주말 아침을 맞이해 남녀노소 다 좋아할 메뉴로 브런치를 준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햄과 치즈로 식빵 속을 채우고 빵가루를 입혀 구운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겉바속촉이 제대로라 입맛 없는 아침으로 제격입니다. 겹겹이 달콤한 딸기잼, 짭짤한 치즈와 햄을 넣어 단짠의 맛이 환상의 조합을 이루죠. 갓 구운 샌드위치를 그릇에 담아내면 카페 못지않은 브런치 완성!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재료 식빵 3장, 슬라이스 햄 4장, 체다치즈 2장, 딸기잼 2큰술, 디종 머스터드 1큰술, 달걀 2개, 빵가루 ½컵, 식용유 조금
TIP1 빵가루를 입혀 굽는 요리는 오일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없을 시 식용유를 숟가락으로 떠서 최대한 고르게 바르는 것이 바삭함의 비결입니다.

1 잼 바르고 햄·치즈 올리기 식빵에 딸기잼을 바르고 슬라이스 햄 2장과 체다치즈 1장을 올린다

2머스터드 바르고 햄치즈 올리기 1위에 식빵을 덮고 디종 머스터드를 바른 뒤 슬라이스 햄 2장과 체다치즈 1장을 올린다.

3 잼 바른 식빵으로 덮기 식빵에 딸기잼을 바르고 만들어 놓은 식빵 위에 덮는다.

4 달걀 물·빵가루 입히기 달걀 물을 풀어 식빵을 적시고 빵가루를 골고루 묻힌다.

5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식용유를 골고루 뿌린 다음 180℃에서 10분간 굽고 뒤집어 7분 더 굽는다.


퇴근 후 나를 위한 별미, 통마늘 닭날개 & 닭다리구이
치맥은 언제나 옳죠. 고단한 하루를 보낸 날이면 더욱 생각나는 맥주와 치킨. 갓 튀겨 뜨겁고 바삭한 치킨을 가게에서 먹을 수 없어 아쉬웠다면 걱정마세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도 맛있는 치느님 레시피를 공유해드릴께요. 기름에 튀기진 않았지만 닭날개와 닭다리를 꿀과 허브솔트로 밑간해 배달치킨 못지않게 맛있습니다. 짭짤하면서 달콤한 닭고기에 통마늘의 향까지 배어 맥주 안주로 딱인 별미 중의 별미죠.

닭날개 & 닭다리구이

재료 닭날개 4개, 닭봉 4개, 밑간(꿀 2큰술, 맛술 1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허브솔트 1큰술), 마늘 10톨
TIP1 닭고기 중간 중간 칼집을 넣어줘야 간이 잘 배고 속까지 골고루 익는 답니다.

1 닭 손질해 밑간하기 닭날개와 닭다리는 중간 중간 칼집을 내고 밑간을 해서 고루 섞는다.

2 냉장고에 재두기 밑간한 닭날개와 닭다리를 랩으로 덮은 뒤 냉장고에 30분가량 재어둔다.

3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종이포일 위에 닭날개와 닭다리, 마늘을 올리고 200℃에서 10분간 굽고 뒤집어서 10분 더 굽는다.


홈파티 요리의 끝판왕, 파인애플 통삼겹살구이
통삼겹살구이는 많은 이가 에어프라이어를 찬양하게 된 이유 아닐까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에어프라이어에 요리한 통삼겹살이 딱 그렇습니다. 삼겹살의 자칫 느끼할 수 있는 기름기는 쪽 빼고, 그 안으로 육즙을 가둬 풍미를 깊게 만든 것. 파인애플을 함께 구워 곁들이면 맛과 영양까지 챙긴 최고의 궁합! 요리가 완성되기까지 시간이 걸리지만, 기다림이 헛되지 않을 만큼 입안에서 터지는 육즙에 감탄하는 훌륭한 홈파티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통삼겹살구이

재료 통삼겹살 500g, 파인애플 300g, 로즈메리 3줄기, 소금·후춧가루 조금씩
TIP1 돼지껍데기는 오래 구우면 껍질이 딱딱해질 수 있으니 주의!
TIP2 작은 용량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할 경우, 통삼겹살 익는 정도를 중간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 통삼겹살 밑간하기 통삼겹살은 2㎝ 깊이로 칼집을 낸 뒤, 로즈메리·소금·후춧가루로 밑간을 해서 30분가량 재둔다.

2 파인애플 썰기 파인애플은 껍질을 벗겨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3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18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통삼겹살을 넣어 25분가량 굽고 뒤집어서 25분 더 굽는다.

4 파인애플 얹어 굽기 삼겹살이 속까지 잘 구워지면 잘라놓은 파인애플을 위에 얹고 다시 10분간 굽는다.


자료제공=365일 에어프라이어 레피시 (리스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