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개인정보처리방침

현대건설은(이하 회사는)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 입니다. 본 방침은 2016년 9월 9일부터 시행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홈페이지 : 고객 문의사항 답변 및 안내를 위한 고객의 정보 수집
    • 인재채용 : 입사지원 및 선발전형, 자격증빙 확인, 적성검사, 건강검진 등을 위한 정보 수집
    • 기술대전 : 공모를 위한 지원자 정보 수집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고객문의
    필수정보: 성명, 연락처, 소속, 직위, E-mail, 비밀번호(본인이 접수한 개인 정보 확인 및 수정용), 문의사항 내용 및 첨부파일
    직원채용
    필수정보: 성명, 생년월일, 사진, 이메일, 연락처(전화번호, 휴대폰), 주소, 병역 정보, 학력 정보, 자격정보 보훈 정보, 경력정보, 수상경력, 주요이수과목, 연수/인턴 정보, 어학사항 동아리활동, 사회봉사활동정보 민감정보 : 장애유형, 장애등급성명
    현채채용
    필수정보: 지원분야, 희망근무지, 사진, 성명(한글/영문),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현주소, 신체사항, 취미, 특기, 장애여부, 병역 및 보훈사항, 학력/자격사항, 경력사항
    기술대전
    필수정보 : 성명, 연락처, 소속, 직위, E-mail, 비밀번호(본인이 접수한 개인 정보 확인 및 수정용)
    수집방법 : 웹사이트에 고객이 직접 입력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고객문의
    • 보존항목 : 고객 문의사항 답변 및 안내를 위한 고객의 정보
    • 보존기간 : 3년
    • 보존이유 : 개인 식별, 불량고객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작성글 삭제 의사 확인
    인재채용
    • 보존항목 : 입사지원서 및 각종 증빙서류
    • 보존기간 : 3년
    • 보존이유 : 채용이력 관리 및 상시채용 실시를 위한 인적자원관리(인재DB)
    기술대전
    • 보존항목 : 공모를 위한 지원자 정보
    • 보존기간 : 3년
    • 보존이유 : 기술대전 입상 특전(협력업체 등록 및 입사지원 시 가산점 부여) 혜택제공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정보 및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정보 : 10년(상법)
    • 거래내역 및 증빙서류와 관련된 정보 : 5년(국세기본법, 법인세법)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기타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 받은 기간
  •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정보 수집 목적별 보유기간에 따라, 개인정보 위탁업체에 파기를 의뢰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동의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체 현대오토에버㈜
    • 위탁업무내용 서버 및 시스템 관리
    • 위탁업체 ㈜MPC
    • 위탁업무내용 고객센터 운영 및 민원처리
    • 상기 업체가 변경될 경우, 변경된 업체명을 공지합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 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관련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의 내부관리계획은 행정안전부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처리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개인정보보호 교육 및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와 표준지침 및 고시 제8조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ㆍ변조방지 제1항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ㆍ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ㆍ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기록된 문서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잠금 장치 설치 등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홍보실
    • 전화번호 : 1577-7755
    • 이메일 : ksj12@hdec.co.kr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이인기 실장
    • 전화번호 : 1577-7755
    • 이메일 : hillstate@hdec.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 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6년 9월 9일 개정되었으며, 관련 법률의 제·개정, 정부의 정책 변경, 회사는 내부방침의 변경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수집·이용목적 변경, 보유기간 변경 등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를 얻도록 하겠습니다.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 방침

    현대건설주식회사(이하 “당사”라 함)는 영상정보의 주체인 고객 및 당사 임직원에게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당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운영·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당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 사업장 방호 및 도난 등 범죄 예방
      • 외부인 불법침입 방지
    •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당사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다음의 장소에 타당성 여부를 검토한 후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대수 등을 적정하게 결정하여 설치/운영합니다.

      • 사업장內 인원 및 차량이 출입하는 주출입구, 로비, 지상/지하 주차장 등 공공의 안전과 영업비밀 보호를 위한 보안 등이 요구되는 장소 및 구역
      • 사업장 외곽경계 담장 등 범죄 예방을 위한 장소 및 구역
      • 기타 보안, 방범, 안전상의 취약이 우려되는 장소 및 구역 등
    • 3. 관리/운영 책임자
      관리/운영 책임자 목록
      구분 사업장명 용도 관리/운영 책임자 비고
      부서 연락처
      본사 계동사옥 방범, 보안용 보안운영팀 02-746-2545
      연구소 마북 방범, 보안용 R&D 지원팀 02-746-0130
      현장 전국 현장사무소 방범, 보안용 ※ 전국 현장 관리책임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당사가 수집, 저장한 영상정보는 24시간 보안요원이 상주하여 통제 가능한 별도 장소에 비밀번호와
      잠금장치가 설치된 보안시스템으로 철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집, 저장된 영상정보는 대외비
      이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임의 열람과 재생, 사외 반출을 금지
      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목록
      촬영시간 보관기관
      24시간 촬영일로부터 90일
      (단 현장은 저장용량에 따라 기간이 짧을 수 있음)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당사는 본사사옥 별관을 제외한 본관 및 주차장(본관, 별관 지상 및 지하주차장 전층)에 대해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목록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HDS시큐리티 문형기 02-746-7243
    •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당사를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 장소 : 업장별 (본사, 연구소, 각 현장) 관리부서

    •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당사가 촬영, 저장한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필요 시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원하는 경우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책임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하여 제공됩니다.

      당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ㆍ삭제를 요구한 경우, 아래의 항목을 제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되어 정보가 삭제된 경우
      • 영상정보 열람 및 공개로 인한 타인의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범죄수사, 공소유지, 재판수행 등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기타 당사가 정보주체의 열람, 확인 요구에 정당하게 거부할 만한 사유가 있는 경우
    •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당사는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 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ᆞ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ㆍ열람자ㆍ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개인영상정보 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 고지의무

    •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2016년 09월 2일
      시행일자: 2016년 09월 9일

      ※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Home > 유틸리티 > 개인정보처리방침


sk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