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력사업power &
ENERGY WORKS
미래의 에너지 네트워크를 만들어갑니다.

전력사업 소개

첨단 에너지 사업의 선두주자로서
글로벌 에너지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서겠습니다

현대건설 전력 사업은 다수의 복합화력 및 석탄화력발전소, 에너지 네트워크의 근간이 되는 송변전, 산업전기 등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전력부문의 실력자입니다.

발전∙담수플랜트 분야에서는 1977년 국내 최초로 평택화력발전소를 일괄도급공사로 수주했던 것을 시작으로, 분당 복합화력발전소, 태안 화력발전소 등 다수의 발전소를 건설하였고, 국내 민간사업자로는 국내 최초로 전기 직판을 허가 받은 부산 정관지구 집단에너지 사업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해외에서는 1970년대 중동 진출을 시작으로 리비아 미수라타 화력발전 및 담수 플랜트, UAE 제벨알리 발전소, 코트디부아르 아지토 발전소 확장공사 등을 건설하며 우수한 기술력과 세계적인 명성을 쌓았습니다. 2008년에는 단일 플랜트로는 최대 규모인 20억 6,700만 달러 규모의 라스라판 C 민자발전담수 공사를 수주하여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누적 해외 수주액 600억 달러라는 업적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전력∙통신∙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는 앞선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국내의 765kV 신태백 송전선부터 345kV 신월성 북고리 및 765kV 신고리 북경남 송전공사까지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탁월한 설계 및 시공 능력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132kV에서부터 800kV에 이르는 송전분야에서 부동의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380kV 이상 송전선로 9,000여 km의 공사를 수행해 왔습니다. 현재 사우디, UAE, 쿠웨이트, 카타르 및 리비아 등지에서 지속적으로 다수의 EHV 변전소 공사를 수행 중이며, 철도 전철화 사업의 일환인 경부선 전차선로 공사, 인천공항철도 E&M공사 등에서도 높은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으로 향후 풍요로운 미래사회의 근간이 될 신재생에너지의 개발과 녹색에너지 네트워크 건설을 선도해 나갈 것입니다.

주요공종
  • 발전/담수플랜트
  • 발전설비
  • 송/변전설비
  • 신재생에너지

대표실적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

Home > 사업소개 > 전력사업


skip